본문 바로가기
앱 사용 리뷰

[앱 리뷰] 마야 (maya) 어플 이용 후기 : 많은 월경 어플 중 마야를 5년째 사용하는 이유

by 뻐꾸씨 2023. 2. 1.
반응형

월경주기 어플 마야

 

 

마야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월경주기 트래커입니다. 따뜻한 분홍색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무료어플이지만 추가 서비스를 사용하기위해서는 결제가 필요합니다. 외국어 기반 어플이라 그런지 번역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메일로 인증 후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이 완료되면 마야라는 이름을 가진 캐릭터의 인사로 시작됩니다.

 

사용자의 주기를 체크하는 설명이 나오고 오른쪽의 메뉴를 누르면 주기, 체중 변화, 체온까지 기록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캘린더가 나오고 날짜별로 월경 주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월경 기간은 각자가 다 다르기 때문에 월경 일자를 늘릴수도 있고 줄여서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리 기능

메인 기능으로는 다이어리 기능이 있는데 그 날의 기분과 증상, 메모를 남기도록 되어 있습니다. 증상은 월경전 증후군, 두통, 유방통증, 여드름, 부음 등의 증상이 있으며 메모에는 성관계 여부, 자궁경부 점액, 약 섭취 유무 등을 기록해둘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기능 중 하나는 홈 버튼에서 오늘의 팁 기능입니다. 오늘의 팁은 월경때, 배란기때 몸 상태에 맞게 아래와 같이 적절한 조언을 해줍니다. 

 

마야의 계산과 예측은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생기 주기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변동이 심하므로 때떄로 예상이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앱 사용을 시작했다면 예상이 덜 정확한 경향이 있습니다.앱의 데이터 축적이 4개월 이상 지속된 경우 정확도가 개선됩니다. 잘 깜빡하는 성격이라면 마야의 알람 기능을 사용해 시기 적절하게 대처하세요.

 

마야의 말 : 모든 데이터를 철저하게 기록하세요, 생리 주기의 시작과 끝을 반드시 기록하세요. 메모에 증상과 기분을 포함한 다양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훗날 유용할 것 같은 메모라면 뭐든지 적으세요.

 

위의 설명 처럼 마야는 월경주기를 등록해두면 예상일에 맞춰 월경 푸쉬알람을 지정해 둘 수 있습니다. 자주 본인의 주기를 깜빡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마야를 사용한 지 몇달이 지났다면 월경 주기 그래프를 통해 한 눈에 주기를 관찰 하세요. 월경 일수와 다음 월경까지 일수까지 바로 보여지니 다음 월경 주기를 예측하기도 쉽고 본인의 컨디션과 포궁건강을 점검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월경 주기 외에 본인의 체온과 체중도 동일하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알림탭

 

마야 앱 하단 알람 탭에 들어가면 주요알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주요 알림으로는 주기, 피임약, 일반 미리 알림, 팁 메뉴가 있습니다. 주기를 클릭하면 생리 주기 단계 알림을 시작일, 종료일, 가임기 등으로 설정할 수 있고 본인의 월경 주기에 따라 맞춤형 알림, 예를들어 주기 10-14일에 호르몬 제제복용 알림 설정도 가능합니다. 

 

피임약 알람을 클릭하면 복용하는 알약이 몇개 남았는지, 개수와 휴지기에 따라 알림을 받을 수 있고 질 내 링을 삽입한 날짜와 다음 링 삽입 날짜 또한 모든 기능이 개별 알람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마야는 위에서 설명한 기본 기능은 무료로 사용가능하나 프리미엄으로 유료 결제 후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기능으로는 1. 광고 없는 프리미엄 2. 프리미엄 테마 3. 체중 및 체온 그래프 4. 다중 계정 동기화를 위한 추가 용량 5. 프리미엄 지원 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